아시아·태평양 지역 용융산업 관련 업자들간의 상호교류를 통한 이해 증진과 기술교류를 위해 개최되어온 APGGC(Asian-Pacific General Galvanizing Conference)를 여러 회원분들의지지에 힘입어 2001년 부산에서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제5회 APGGC는 10월 21일 파라다이스 호텔 가든에서의 환영리셉션을 시작으로 3일간의 부산 전시·컨벤션 센터에서의 회의와 환송리셉션, 시내투어 그리고 10월 25일 산업시찰 및 경주관광과 골프 투어의 옵션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회의와 더불어 개최되는 전시회는 모든 참가자에게 개방될 것입니다.

제5회 APGGC는 참가자들의 다양한 경험을 나누는 장으로써 2001년 용융도금산업 분야에서 비중있는 행사가 될 것입니다. 회의 논문은 최근 용융도금산업 관련있는 다양한 분야의 주제를 다루고 있습니다. 용융도금회사와 사용자 그리고 관련 기자재 및 용품공급업체와의 만남을 통해 참가자 여러분들은 귀중한 정보를 획득할 수 있을 것입니다.

제5회 APGGC가 개최될 부산은 동북아 물류의 중심지이며 문화유산과 아름다운 해변 등의 관광지원을 보유한 산업과 문화가 적절히 조화된 도시로 2002년에는 월드컵과 아시안게임이 개최될 예정입니다.

제5회 APGGC의 동반자 프로그램은 한국방문의 추억을 간직할 수 있도록 문화체험과 한국고유 문화유산 탐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5회 APGGC는 이전 개최국 협회 및 참가자들의 노력을 통해 이룩한 교류협력의 장을 더욱 발전 시켜나가는 계기가 될 것을 확신합니다. 여러분의 제5회 Asian-Pacific General Galvanizing Conference 참가를 진심으로 환영하며, 저희가 성심껏 준비한 회의와 부대행사를 통해 유익하고 즐거운 경험을 공유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사)한국용융아연도금협회 회장
이   준   호